북삼고등학교(교장 정시상)는 4월 9일(토) 14:00~17:00 북삼고 강당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입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북삼고등학교_효율적인 대입전략
북삼고등학교_효율적인 대입전략

 이번 대입지원전략 설명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대학입시 정보에 대한 갈증과 수험생들의 혼란을 해소하는 차원에서, 수도권에서 가장 입시정보 분석이 뛰어나다고 알려진 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 남윤곤 소장 및 열악한 지방 교육현장에서 실제 많은 학생들을 명문대로 진학을 시킨 경험이 풍부한 경북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회장 이동직 교사의 강의로 진행되는데, 북삼고등학교 본교의 수험생 및 학부모 뿐 아니라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전체를 대상으로 지역에서 처음으로 시도해보는 가장 큰 규모의 입시설명회로 벌써부터 관내에서 많은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총 3시간에 이르는 설명회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되는데 주제는 ‘예비수험생의 효율적인 대입지원전략’ 및 ‘바람직한 진로설계와 맞춤형 대입지원전략’로 각각 80분, 90분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학입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하는 북삼고등학교 정시상 교장은 “매년 대학입시 전형이 수시로 변화하고 있는 이 때 읍면 지역의 학생 및 학부형들은 이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실정이다. 북삼고에서 개최하는 이번 대학입시전략 설명회는 관내 중학생에서부터 수험생까지 그리고 관심 있는 학부모들에게는 생생하고 정확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며, 이는 북삼고가 지역사회와 함께 하고자 하는 역할에 충실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