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울진청소년지킴이(회장 임형욱) 주관으로 5월부터 9월까지 매월 1회 청소년들의 축제인 “청소년들이여! 꿈을 향해 jump & jump” 2016년 청소년 어울림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2015년 청소년어울림마당 공연사진
2015년 청소년어울림마당 공연사진

 오는 5월 28일(토) 오후2시에는 지역내 초.․중.․고 청소년 동아리들과 학부모, 청소년들이 참여해 연호공원 야외무대 일대에서 개막식을 갖고, 울진군청소년 어울림마당의 시작을 알린다.

 5월 개막을 시작으로 매달 락 페스티벌, 노래, 댄스 경연 등 다양한 주제로 축제가 열리게 되며, 특히 이번 행사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과학, 수학동아리의 수학으로 딱지만들기, 무한터널 만들기와 책표지 가방 만들기, 종이접기 체험 등 체험부스 9개가 운영되는 체험마당이 열리고, 관내 청소년동아리 12개 팀이 참가해 밴드, 댄스, 합창 ,악기연주 등 경연마당이 펼쳐질 계획이다.

 2008년부터 시작된 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즐기는 청소년들의 축제로 동아리 활동기회를 지원・육성하여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성 증진 및 또래 간 커뮤니티 형성에 기여해 왔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정보를 제공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마음껏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