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앞면
포스터 앞면
포스터 뒷면
포스터 뒷면

 

 

 

 

 

 

 

 

 

 

 

 

 영덕군(군수 이희진)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는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경북 동해안지역 항일운동의 구심점이 된 신돌석 장군의 뜻을 기리기 위해 기획ㆍ창작한 뮤지컬 ‘신태호(申泰浩)’를 오는 10일(오후2시30분, 저녁7시)과 11일(오후3시, 오후6시) 각각 2회씩 총 4회에 걸쳐 무료공연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영덕군과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며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후원으로 영덕군 예주문화예술회관과 맥씨어터(MAC Theatre,대표 윤정인)가 협력해 신돌석 장군의 뜻을 기리며 그들의 처절했던 삶 속에서도 우리의 정신까지는 빼앗지 못했음을 강조하기 위해 픽션으로 재구성 기획한 창작 뮤지컬로,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90분간 공연된다.

 창작 뮤지컬 '신태호(申泰浩)'는 경북 동해안지역의 항일운동의 선구자적 역할을 한 ‘신돌석 장군’의 본명으로서 1945년 광복이 되고 해방된 기념으로 신돌석의 묘를 찾은 한재여(신돌석의 부인)와 그녀의 양자 신병욱의 회상으로 시작된다. 1895년 을미년 명성황후 시해 사건, 영해시장을 배경으로 한 신돌석 의병 봉기, 신돌석과 한재여의 사랑 이야기, 그리고 영릉의병장 신돌석의 마지막 전투 등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예주문예회관 관계자는 “영해 동학혁명에서부터 3ㆍ18만세운동에 이르기까지 ‘호국정신문화의 성지’로 자리매김해 가고 영덕지역의 호국 정신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창작뮤지컬을 공연하게 됐다. 군민들의 많은 관람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문화예술의 나눔을 통해 모두가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문예회관이 직접 주관하는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인 「방방곡곡 문화 공감 문예회관 기획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