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의회(의장 박찬훈)는 7월 8일부터 27일까지 20일간의 일정으로 제198회 영주시의회 제1차정례회를 개회한다.

영주시의회
영주시의회

 8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2014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승인안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청취하고,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2014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에 대한 예비 심사를 할 예정이며, 신수인의원(행정복지위원회)은「영주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사회복지사등에 대한 처우를 개선하고 신분보장을 강화하여 사회복지 증진에 이바지 할 것을 기대하고 있고, 이재형의원(산업경제위원회)은 「영주시 물의 재이용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빗물, 오수 및 하·폐수를 생활용수 등으로 재이용함으로써 물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며, 그 외 집행부가 제출한 4건의 조례안과 「2015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등을 면밀히 심사하여 의결할 예정이다.

 또한, 영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장을 방문하여 그간의 추진 상황과 운영실태를 점검 할 계획이다.

 특히, 7월 15일부터 22일까지(8일간)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여 시정 전반에 대한 심도있는 감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