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군수 박노욱)은 5월 26일(금) 오전 11시 봉화군민회관에서 제37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봉화군이 주최하고 경북지체장애인협회 봉화군지회(회장 김찬극)가 주관한 가운데 제12회 봉화군 장애인 화합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장애인화합한마당
장애인화합한마당

 이번 행사는 장애인의 인식 개선 및 복지증진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박노욱 봉화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및 봉화군 거주 장애인과 지역주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행사는 식전행사, 개회식, 축하공연 및 장기자랑, 경품추천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의 복지 증진에 헌신한 유공자 12명에게 표창 수여 및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는 초·중·고·대학생 10명 등 총 2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박노욱 군수는“제12회 장애인 화합한마당 행사를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조금이나마 해소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고 더불어 살아가는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봉화군은 봉화읍 내성리 일원에 지역 내 장애인을 위한 전문적인 상담‧치료 및 복합재활시설을 마련하여 지역사회 참여기능을 강화하고자 총 3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올해 6월말 완공을 목표로 장애인 복지센터를 건립 중에 있으며 향후에도 장애인의 권익과 복지를 향상하기 위해 제도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